대한예수교 장로회 총회(백석)소속 독노회(노회장 강창훈 목사) 설립 114주년 기념예배

대한예수교 장로회 총회(백석)소속
독노회(노회장 강창훈 목사)는 지난 9월 16일 오전 11시에 봉담중앙교회(이 선 묵사 시무)에서 설립 114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박삼열 기자 승인 2021.09.17 16:54 의견 0
취임사하는 이 선 총장ⓒ한국기독교연합신문사

대한예수교 장로회 총회(백석)소속
독노회(노회장 강창훈 목사)는 지난 9월 16일 오전 11시에 봉담중앙교회(이 선 묵사 시무)에서 설립 114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독노회는 1907년 9월에 대한민국에 최초로 설립된 노회이다.
이번 설립 114주년 기념예배는 백석 증경총회장이자 독노회 증경노회장이신 이 선 목사님 총장 취임감사예배를 겸하여 드리게 되었다.

1부예배는 노회 서기 홍경선 목사님의 사회로 부노회장 김대동 목사가 기도하고

노회장 강창훈 목사의 설교에 이어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부노회장 원용숙 목사가 총회의 발전과 성장을 위하여 회의록서기 장명헌 목사가 한국교회와 선교사를 위하여 부회의록서기 김금자 목사가 노회와 지교회 성장과 부흥을 위하여 부회계 박필종 목사가 기도하였다.

이어서 노회장 강창훈 목사가 이 선 목사에게 축하패 전달을 하였으며 증경노회장 배대동 목사는 노회약사보고, 증경노회장 정상두 목사가 기념사를 증경노회장 한재근 목사가 격려사를, 증경노회장 최귀석 목사가 축사를 하였다.

증경노회장 이 선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친후 애찬과 교제를 나누면서 축하의 시간들을 가졌다.

증경노회장 이 선 목사는 부족한 사람의 총장 취임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해준 노회와 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린다교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기독교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